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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64비트 지원 대응하기Android 2019. 4. 8. 13:34
구글은 64비트 지원에 대한 공지가 생겼다.
2019년 8월 1일 부터는 Google Play에 앱을 게시할때 32비트 버전 이외에 64비트 버전도 함께 제공되어야한다는 내용이다. 2017년 9월 iOS 11부터 32비트 앱은 앱스토어에서 지원 중단하고 64비트 앱만 지원하고 있다.
2019년 8월 1일부터
Google Play에 앱을 게시할 때 32비트 버전 외에 64비트 버전도 함께 지원이 되어야한다.
예외) Unity 5.6 또는 이전버전을 사용하는 기존게임에 대한 32비트 전용 업데이트를 허용
2021년 8월 1일부터
Google Play에서 64비트 지원없는 앱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64비트 기기에서는 이러한 앱을 사용할 수 없다.
이때부터는 Unity 5.6 또는 이전버전을 사용하는 게임도 64비트를 지원해야한다.
64비트에 대한 지원요구가 적용되지 않는 대상
현재64비트 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Wear OS와 Anroid TV를 대상으로 하거나Android 9 Pie 이상을 실행하는 기기에 배포되지 않는 APK와 앱 번들이다.
이러한 변경 내용이 32비트 지원중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32비트 CPU 기반 기기에 앱을 계속 지원을 하되, 32비트 네이티브 코드를 사용하는 앱은 반드시 64비트 버전도 추가로 포함해야한다는 점이다.
64비트 앱 준비하기
so파일들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프로젝트의 lib폴더에 각 ABI타입마다 폴더가 있습니다. 지원하는 기기의 64비트 so파일 여부를 확인 후 추가하고 스토어에 업데이트를 진행해 줘야한다.
우선 build - Analyze APK... 를 누르고 해당 APK파일을 선택하면 APK가 어느 SO파일을 사용하고있는지를 확인해볼 수 있다.
예를들어 armeabi-v7a를 사용중인데 arm64-v8a가 없거나 안에 so파일이 없다면 추가해줘야한다.
또 다른 기기들도 지원한다면 다른64비트에 대해 추가해줘야한다.
참고
https://developers-kr.googleblog.com/2019/01/get-your-apps-ready-for-64-bit.html
https://developer.android.com/distribute/best-practices/develop/64-b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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